<구글에널리틱스> <구글에널리틱스>
본문 바로가기
◆알짜 정보◆

내가 살찌는 계절 가을 초간단 다이어트 건강식 추천 TIP 5

by IT박사메리 2023. 9. 25.
반응형

내가 살찌는 계절 가을 초간단 다이어트 건강식 추천 TIP 5

 

내가 보려고 쓰는 건강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
팽이버섯 피자부터 양계만두까지
 

하늘은 높고 말은 살찌는 계절, 가을. 아니다, 정정하겠다. 내가 살찌는 계절이다. 내가 보려고 쓰는 건강식 다이어트 음식 5선.

 

반응형

 

1. 살 빠지는 팽이버섯 피자

 

'유지어터 유지해림' 님의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그램

 

디지털 크리에이터 '유지어터 유지해림(@ujihaerim_sikdan)'님의 팽이버섯 피자 레시피! 간편한 재료는 물론, 간단하고 맛이 좋기로 유명하다. 재료는 팽이버섯, 계란 2개, 대파나 쪽파, 우유(생략 가능), 토마토소스, 피자치즈 되시겠다.

 

먼저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팽이버섯을 깔아준 뒤 약간의 소금으로 밑간한다. 이어 다른 그릇에 계란 2개를 풀고 대파나 쪽파를 넣어준다. 계란 물에는 약간의 우유를 첨가해 부드러운 맛을 첨가할 수도 있으나 생략도 가능하다. (이때 편의를 위해 계란 물은 미리 만들어 두는 게 좋다)

 

팬에 올린 팽이버섯의 숨이 죽었다면 계란 물을 넣을 차례다. 계란 물을 두른 뒤 토마토소스를 발라주고 피자치즈(다이어터니까 적당히)를 얹어준다. 이제 팬에 뚜껑을 덮고 3분 정도 기다리면 완성!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팽이버섯 싸고 내장 지방 빼주는 성분도 있어서 너무 좋은 것 같아요", "우와~ 중간에 우유를 넣으시는 게 팁인 거 같아요~ 너무 간편하고 좋네요~", "해 먹었는데 엄청나게 맛있어요", "팽이버섯 진짜 제 최애 식단 재료! 저렴이면서 식감도 좋고~ 은근 여기저기 어떻게 활용해도 찰떡같이 소화하더라고요. 이 피자도 완전 맛도리" 등의 댓글을 남겼다.

 

 

2. 포만감 최고! 전자레인지 5분 레시피

 

'제이핏미' 님의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그램

 

출산 후 다이어트로 14kg을 감량한 필라테스 강사 '제이핏미(@j.fitme_)님의 전자레인지 5분 레시피! 제이핏미는 해당 레시피를 소개하며 "요즘 전자레인지로도 간단하게 만들길래, 저도 한 번 만들어 봤는데 이거이거 맛도리"라며 "완전 초 대박으로 간단하니 꼭 한번 드셔보시고, 어떠셨는지 후기도 들려달라"고 적었다. 간단한 전자레인지 요리이니만큼, 재료 역시 단촐하다. 두부, 계란 1개, 양배추, 고추참치, 피자치즈.

 

먼저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리고 수분을 제거한 두부에다가 계란(1개) 푼 물을 넣어준다. 이어 두부를 으깨주며 계란 푼 물과 잘 섞어주고 채 썬 양배추를 물에 씻어 물기 제거한 후 넣어준다. 이 위에 기름기 쫙 뺀 고추참치 넣고 치즈도 넣어준다.

 

랩을 씌운 뒤 랩 위에 홀을 송송 뚫어 통풍 홀을 만들어 주고 전자레인지에 5분만 돌려주면 포만감 최고 레시피 완성!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지금 점심으로 먹고 있어요. 생각보다 담백하고 맛있네요", "오.. 이거 완전 초간단 다이어트 요리잖아요!", "오~ 맛있겠어요! 고추참치 주문해야겠네요! 밥 넣고 싶은 거 저만 그런가요", "초간단 전자레인지 5분 레시피. 오늘 점심은 이걸로 찜입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3. 상태 안 좋은 토마토, 이렇게 드세요!

 

'프라우허' 님의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그램

 

일상이 유쾌, 무해하길 바라며 살림을 이야기하는 유튜버 겸 디지털 크리에이터 '프라우허(@frau.heo)'님의 레시피! 프라우허는 해당 레시피를 소개하며 "스페인 대표 여름 요리 중 토마토 냉스프가 있다던데, 그 느낌이 난다"며 "야채 여러 가지 없어도 발사믹 후추만 넣어도 좋더라"고 평했다.

 

간단하게 건강식으로 먹을 수 있는 만큼, 재료도 건강하고 간단하다. 집에 더 두면 안 될 것 같은(저세상 갈 것 같은) 상태의 토마토... 이럴 땐 망설이지 말고 꼭지를 제거한 뒤 얼려 보자. '땡땡' 얼어 있는 토마토를 먹을 만큼 소분한 뒤 뜨거운 물을 부어주면 껍질이 스르륵 까지는 마법을 경험할 것이다. 그런 다음, 믹서기에 껍질을 제거한 토마토를 넣고 물을 좀 넣어준 후 갈아주면 완성!

 

먹기 좋게 갈린 토마토는 컵이나 접시에 담아내고 취향에 따라 꿀, 발사믹 + 후추를 첨가해도 좋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토마토 주스 만들 때는 올리브오일 살짝 넣고 갈아보세요. 영양분도 맛도 훨씬 좋아져요. 저는 꿇는 물에 살짝 삶고 오일과 소금 넣고 만드는데 시중에 파는 주스랑 똑같은 맛나요", "오오 맨날 껍질 까서 얼렸는데 이젠 쉽게 벗기겠어요", "오 가스파초 만들 때 오이 넣고 마늘 넣고 뭐 넣고 복잡하게 했는데 이렇게 간단하게도 만들 수 있군요! 따라해 봐 야지" 등의 댓글을 남겼다.

 

 

4. 초간단 순두부계란밥

 

'연지' 님의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그램

 

무려 -15kg 다이어터, 요리 똥손이 만들어도 맛있는 다이어트 레시피를 제공 중인 디지털 크리에이터 '연지(@yeonji_uu)'님의 레시피! 연지는 해당 레시피를 소개하며 "이거 진작 알았으면 더 빨리 살 빠졌을 수도? 왜냐하면 순두부가 포만감이 대박. 순두부 반 모 드시거나 밥 반 공기로 해서 드시는 걸 추천한다"고 설명했다.

 

초간단 순두부 계란밥의 재료는 순두부 1개, 계란 2개, 올리브오일, 파, 마늘, 간장, 굴 소스, 참기름, 통깨, 밥이다. 앞서 소개한 레시피들보다 재료가 많다고 느낄 수도 있지만, 어디까지나 밥과 함께 먹는 '식사'이고 맛 역시 보장돼 있다.

 

먼저 순두부 한 개와 계란 두 개를 준비한다. 팬에 올리브유를 한 바퀴 두른 뒤 파, 마늘을 적당량 넣고 볶아준다. 이어 순두부 하나를 숭덩 썰어서 팬에 함께 넣어준 후 계란 두 개까지 잘 풀어서 넣어준다. 여기에 간장 0.5, 굴 소스 0.5(어른 숟가락 기준) 넣고 약불에 뚜껑 덮어 2-3분 익히면 완성!

 

밥 위에 올려주고 쓱쓱 비벼 먹어도 맛이 좋지만, 기호에 따라 참기름, 통깨 등을 첨가하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거 진짜 배불러서 밥이랑 먹을 거면 순두부 반개+계란 한 알 추천이요. 진짜 너무 배불러요. 순두부 한 개+계란 두 알이면 밥 안 먹어도 배부르더라고요", "방금 요리해서 다 먹었는데 너무 맛있어요... 간이 살짝 심심해서 연두도 넣었는데 완전 딱", "오~~ 꿀팁!! 오늘 한 끼는 이걸로 하겠습니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5. 살 빼는 치트키, 양계만두

 

'달별' 님의 인스타그램 릴스 / 인스타그램

 

20년 전통 백반집 첫째 딸의 쉽고 간단한 레시피를 제공하는 동영상 크리에이터 '달별(@moonstarhomecook)'님의 레시피! 달별은 해당 레시피를 소개하며 "저녁에 이것만 먹어도 무조건 살 빠지는데 맛도 기가 막힌다"고 말했다.

양계 만두의 재료는 부추, 양배추, 계란 3개, 후추, 라이스 페이퍼, 소금이다. 먼저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 채 썬 양배추와 부추를 볶아준다.

 

여기에 계란 3개를 넣고 잘 섞어가며 계란 스크램블을 만든다. 간은 소금과 후추로 한다. 이후 볶은 양배추를 한 김 식힌 후 라이스 페이퍼 2개에 볶아둔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준다. 이때 라이스 페이퍼 1개를 쓰면 부칠 때 찢어질 수 있기 때문에 2장을 사용한다.

 

재료를 넣고 돌돌 말아둔 라이스 페이퍼는 올리브오일을 두른 팬에 다시 한번 부쳐주고 다이어트 칠리소스에 찍어 먹으면 맛도 식감도 살아있는 양계 만두 완성!

 

해당 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라이스 페이퍼는 현미 라이스 페이퍼로 대체, 닭가슴살 추가하면 탄단지 밸런스 완벽할 듯합니다", "저녁밥 대신 이거 먹으면 포만감도 좋고 기분도 좋을 듯", "누가 이렇게 만들어 주면 좋겠다" 등의 댓글을 남겼다.

 

 

https://www.wikitree.co.kr/articles/888585

 

내가 살찌는 계절 '가을'... 초간단 다이어트 건강식 추천 TIP 5

내가 보려고 쓰는 건강 다이어트 식단 레시피,팽이버섯 피자부터 양계만두까지

www.wikitree.co.kr

 

반응형

댓글